HOME > 뉴스센터 > 보도자료

공지사항 | PRESS


 
[NEWS 1] 메뉴판닷컴 창사 20주년 특별기획 '맛집성지 TOP20' 발표
성심당
15-07-16 10:25
13,188
 

메뉴판닷컴 창사 20주년 특별기획 '맛집성지 TOP20' 발표

20년간 취재한 10만개 음식점, 꼭 다시 가봐야 할 '맛집의 성지'는?

(서울=뉴스1) 이슈팀 김민재 기자 | 2015.07.15

국내 맛집정보 사이트 메뉴판닷컴에서는 지난 10일, 창사 20주년을 맞아 그 동안 취재해온 10만여개의 맛집 정보 중 꼭 다시 가봐야 할 전국각지의 '맛집의 성지 TOP20'을 발표했다. 이번에 선정된 맛집들은 인증패가 수여되고, 매장별 자세한 홈페이지는 메뉴판닷컴 사이트를 통해 게시된다.

‘맛집성지 TOP20’ 매장은 메뉴판닷컴의 맛집서비스 접속자 500만명이 최근 5년간 검색한 3억7200만건의 맛집정보 및 후기, 검색키워드 등의 데이터 분석을 통해 1차 선별한 1000여개의 지역별 대표 맛집 중 지역별 취재팀 및 현지인 인터뷰, 회원평가 등을 통해 맛, 분위기, 역사, 대중성, 희소성 등의 기준으로 선정되었으며, 현재 폐업이나 휴업 등 운영중이지 않은 매장은 제외되었다.

메뉴판닷컴측은 20개 맛집성지를 발표하며 한식메뉴의 인기와 유명셰프 맛집의 재조명 등을 최근 맛집 트렌드로 뽑았다. 한동안 2인분 메뉴전문점과 치즈를 활용한 음식점 등이 인기를 끌었던 반면, 최근에는 다시금 한식메뉴 전문점들이 인기를 얻고 있고, TV쿡방열풍에 따라 탄생한 연예인 못지 않은 인기 셰프들이 운영하는 음식점들이 재조명 받고 있다는 것.

또한 20개 맛집성지 뿐만 아니라 최근 인기 맛집들의 경우 방문 시 1시간이상 대기는 기본이고, 예약 역시 2달이상 기다려야 하는 경우가 허다하니, 방문 전 미리 매장에 확인하기를 권했다.

같은 날 오후 리버사이드 호텔에서 진행된 20주년 기념식에서 메뉴판닷컴 이원우 대표는 “지난 20년간 수없이 많은 음식점을 취재했고, 선정된 맛집들 이외에도 전국에는 수 많은 맛집들이 숨어있다. 메뉴판닷컴의 창립목표는 전국의 모든 메뉴판을 모으겠다는 것인 만큼 앞으로 20년간 우리는 초심을 잃지 않고 전국각지의 맛집을 찾아, 검증하고 전달하는 것에 회사의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 서울, 경기권

3대를 거쳐 100여년간의 역사를 담은 맛을 지키는 경기 하남시의 ‘마방집’부터 전국 어디에서나 먹을 수 있는 메뉴이지만 무언가 특별한 맛을 담고 있는 평양냉면의 대표집 마포구 ‘을밀대’, 그리고 단골들의 숨겨놓은 맛집에서 최근 대표쉐프들의 TV출연을 통해 일반 대중들에게도 큰 사랑을 받고 있는 ‘목란’과 ‘엘본더테이블’까지 전국 각지에 위치한 '맛집성지 TOP20' 중 서울 및 경기권에서는 10곳이 선정되었다.


◆ 전국 지역권

전국 '맛집성지 TOP20'에 선정된 전국 지역별 맛집들을 살펴보면 우선 각 지역을 대표하는 음식을 주 메뉴로 운영하는 곳들이 눈에 띈다.

전주의 대표적인 명물 콩나물국밥의 '삼백집'과 홍천 화로구이 거리에 상징인 ‘양지말화로구이’, 수많은 춘천 닭갈비 맛집 중 최근 가장 각광받고 있는 ‘통나무집닭갈비’ 등이 대표적인 사례. 그리고 대표음식과 무관하게 역사와 전통을 기반으로 꾸준한 성장을 통해 어느덧 해당지역을 대표하는 맛집으로 손꼽히게 된 대전의 '성심당'과 전주의 ‘PNB풍년제과’, 전국 3대 치킨이라는 신조어를 만든 부산의 ‘거인통닭’ 등 해당지역을 넘어 전국적인 인기를 누리는 곳들도 '맛집성지'로 선정되었다.